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건설현장 안전관리도 스마트하게...공주 제2금강교 안전체계 구축
상태바
건설현장 안전관리도 스마트하게...공주 제2금강교 안전체계 구축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6.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을 활용, 공주 제2금강교 건설현장의 안전관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행복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복청은 4일 행복도시와 공주시 간의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주시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제2금강교 건설공사 현장에 스마트 안전장비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제2금강교는 기존 금강교에 근접하여 총연장 513.7m로 설치되는 장대교량으로 안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현장이다.

이번에 설치된 스마트 안전장비는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고정식 지능형 CCTV’, ‘스마트 개인안전 보호구’ 등이다.

 '스마트 안전 관리 시스템'은 작업 지시, 위험성 평가, 안전 점검 일지, 안전 작업 허가서 등의 안전 관리 업무를 스마트폰과 PC로 수행하고, 이를 데이터 베이스화하여 위험 분석 및 예방 조치를 실시간으로 수행한다.

‘고정식 지능형 CCTV’는 위험지역 작업자를 실시간으로 영상관제하고 이상징후 발생 시 신속하게 경고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스마트 개인안전 보호구’ 작업자가 안전모, 안전벨트를 미착용하거나 위험지역에 접근할 경우 즉시 경고하여 위험을 방지한다.

또한 올해  하반기 비계, 거푸집, 흙막이 등 가설구조물 설치공사에는 ‘붕괴위험 경보기’를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권장섭 행복청 광역도로과장은 "스마트 안전장비 설치로 현장의 안전 수준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사고없는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