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집현동 세종테크밸리 10차 분양...이번이 사실상 마지막 공급
상태바
세종 집현동 세종테크밸리 10차 분양...이번이 사실상 마지막 공급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6.04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및 지식문화산업 기업 대상...산업·복합용지 등 4개 필지
분양가 3.3㎡당 산업용지 200만 원, 복합용지 290만 원 수준
세종테크밸리 10차 공급 위치도. (자료=행복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복청과 세종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는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세종테크밸리(도시첨단산업단지)내 산업.복합용지 10차 공급을 한다.  

10차분양 대상지는 산업용지 2필지와 복합용지 2필지 등 4개 필지로, BT·ET·IT 등 첨단 및 지식문화산업 기업을 대상으로 공급을 한다. 이는 세종테크밸리 내 공급 가능한 마지막 산업·복합용지로, 이번 공급이 마지막 공급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평균 분양가격은 필지별로 조금씩 상이하나, 평당(3.3㎡) 산업용지는 약 200만 원, 복합용지는 약 290만 원 수준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입주심사기준에 따라 입주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7월 25~26일 사이에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에 제출하여야 한다.

세종테크노밸리 토지이용계획

이후 세종테크밸리 입주심사평가단이 입주 희망 기업의 기술·신용등급 및 경영실적·사업계획·재원조달계획 등을 기준으로 입주기업 심사를 진행, 9월 내로 협의대상자를 선정하고  LH 세종특별본부는 선정 기업과 10월 중 토지매매계약 체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테크밸리는 행복도시 도심에 위치한 유일한 도시첨단산업단지로, 도시 인프라와 산업단지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서울대, 고려대 등 7개 대학이 공동으로 교사를 활용하는 신개념 캠퍼스인 ‘공동캠퍼스’가 금년에 문을 열 예정이다. 이로써 세종테크밸리 입주기업은 대학과의 연계를 통한 전문 인력 확보, 기술 교류 등 산·학 협력이 용이해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종테크노밸리 업종 배치도

김홍락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세종테크밸리 10차 공급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며, “세종테크밸리가 입주기업에게는 성장 발판이 되고, 행복도시에는 도시의 신성장동력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궁호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에 분양하는 필지에 유망한 첨단기업들의 입주를 기대하고 있다”며, “세종테크밸리가 조기 활성화되고 도시 성장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입주기업 친화적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테크밸리 누리집(www.sejongvalley.com)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