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시민 뮤지션 발굴 대중음악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시민 뮤지션 발굴 대중음악 지원사업 공모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6.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까지 스쿨락. 누리락 2개분야 공모 접수
스클락 홍보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대중음악 활동을 지원하는 '스쿨락'과 '누리락 밴드' 참여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뮤지션의 음반을 제작 지원하는 ‘스쿨락’은 청소년 뮤지션 대상, 대중음악 활동 사업으로, 참여자들은 작사·작곡 멘토링, 음원 레코딩, 공연 개최까지 뮤지션 활동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받는다. 또한 재단은 청소년들의 대중음악 분야 진로 탐색에 도움 될 수 있도록 공연장 백스테이지 투어와 실무자 특강의 워크숍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자작곡 제작에 관심이 있으며 세종시에 거주하는 2006년생부터 2011년생 청소년이다.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로도 신청 가능하다.

누리락 홍보 포스터.

아마추어 밴드 활동을 지원하는 ‘누리락 밴드’은 일반 성인 아마추어 밴드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와 매칭시켜주는 사업이다. 참여 밴드는 공연뿐만 아니라 대중음악 뮤지션으로서의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음원 및 영상 아카이빙 등 다양한 혜택도 받는다.

신청자격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단원 중 과반수가 세종시를 기반(거주․재학․재직 中 1개 해당)으로 해야 한다. 단, 음원 등으로 대중음악 분야 영리활동을 하는 경우와 전년도에 같은 사업에 참여한 단체는 지원받을 수 없다.

신청은 17일까지 세종음악창작소 누리락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고, 신청서류와 동영상은 전자우편을 통해 별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음악창작소 누리락 누리집(www.nurirock.or.kr)과 대중예술팀(044-850-05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