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똑똑건강앱' 가입하고 똑똑한 건강관리 시작하세요
상태바
'똑똑건강앱' 가입하고 똑똑한 건강관리 시작하세요
  • 세종특별자치시
  • 승인 2024.06.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15만보 걷기 챌린지 진행…여민전 전환 가능한 포인트 지급
똑똑건강앱 15만보 걷기 챌린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시민들의 똑똑한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세종 똑똑건강앱’에서 15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세종 똑똑건강앱’은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국토교통부 주관 100% 국비 사업으로 개발된 후 세종시로 이관돼 2023년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다.

‘세종 똑똑건강앱’에서는 걸음수, 섭취 칼로리, 체중, 혈압, 혈당 등 스스로의 건강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매월 열리는 15만보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면 건강개선 효과도 얻고 지역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건강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다.

건강 포인트는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1,000포인트씩 지급하며 15만보 걷기 챌린지 종료 후 자동으로 지급된다.

챌린지 참여는 휴대전화의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세종 똑똑건강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똑똑건강앱에서는 시민들의 건강개선과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건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이용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담동, 아름동, 종촌동, 한솔동, 보람동, 반곡동, 해밀동 복합커뮤니티와 새롬종합복지센터, 세종시보건소 등 9곳에는 ‘똑똑건강존’이 설치·운영 중이다.

시민들은 직접 방문을 통해 건강사항을 측정할 수 있고 측정된 결과는 ‘똑똑건강앱’으로 자동 저장돼 편리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