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중소기업, 베트남 수출상담회서 60억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세종 중소기업, 베트남 수출상담회서 60억 양해각서 체결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6.0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대전세종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 4개 기업 참가
35건 상담, 60억원(435만 달러) 협약 체결 성과 올려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2024 대전세종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세종시 기업 대표단.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2024 대전세종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 수출상담회’에서 세종시 기업이 60억원의 수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실적을 올렸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베트남 수출상담회는 세종시와 대전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2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 TJB 대전방송이 공동 주관해 지난 5월 27-28일 양일간 베트남 호찌민에서 개최됐다.

세종시 참여 중소기업은 ㈜대명연마, 미소영, ㈜세종시한글빵, 센트하모니 등 4곳이다.

이들 기업은 베트남 현지 바이어들과 총 35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해 약 60억 원(4,355천달러) 규모의 수출계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향수·방향제품 등을 생산하는 센트하모니는 약 41억 원 규모의 수출계약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참가기업 중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베트남 하노이에 현지 법인을 운영 중인 ㈜대명연마는 호찌민 시장 확대를 중점으로 11억 원 수출계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베트남 현지에 맞는 맞춤형 마스크팩을 선보인 화장품 업체 미소영은 약 7억 원(500천달러), ㈜세종시한글빵이 한글과 ‘세종의 미(美)’를 홍보하며 약 5,000만 원의 수출계약 성과를 올렸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올해도 비즈니스 매칭데이 수출상담회를 통해 중요한 해외시장 중 하나인 베트남에 지역 중소기업이 진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종 기업민원해결센터를 통해 단계별로 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