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024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개막 
상태바
2024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개막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3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가 6월9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축제마당에서 ‘열려 전문가와 국민들이 직점 품평을 통해 우수한 정원식물을 발굴할 예정이다. (사진=한수정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31일부터 6월 9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축제마당에서 ‘2024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를 개최한다.

전시품평회는 임·농가에서 출품한 정원식물을 국민이 직접 품평해 우수한 정원소재를 발굴하는 소통형 전시다.

이번 전시품평회에는 ▲정원에 심기 좋은 자생식물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신품종 등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정원식물 700여 종이 전시됐다.

한수정은 전문가와 국민의 평가로 발굴된 우수식물 10종을 ‘2024 올해의 정원식물’로 선정하고 오는 7일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식에는 구매력 높은 건설·조경기업, 지자체 등이 참석해 출품 임·농가와 네트워크를 다지는 비즈니스 매칭 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출품식물을 활용해 만든 16개 임·농가의 모델정원과 역대 ‘올해의 정원식물’ 29종으로 이루어진 명예의 전당을 한 공간에서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출품식물을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정원장터가 6월 6일부터 9일까지운영되며 6월 6일에는 ‘올해의 정원식물’을 직접 심어보는 체험교육(유료)을 경험할 수 있다.

전시품평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www.sjn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광수 이사장은 “국산 정원식물의 시장확산을 위해 202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전시품평회가 꾸준히 성장해 비즈니스 매칭, 해외수출 등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며 “올해는 글로벌 유통사들의 현장방문도 예정되어있는 만큼 보다 많은 임·농가의 수출 계약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