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현안사항 점검
상태바
세종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현안사항 점검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3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는 30일 청사 의정실에서 김종민 국회의원과 김려수 문화체육체육국장, 방병웅 체육진흥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미)는 30일 청사 의정실에서 김종민 국회의원과 김현미 특별위원장, 안신일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동빈, 김영현, 김재형, 김충식, 박란희, 여미전, 최원석 의원과 김려수 문화체육관광국장, 방병웅 체육진흥과장 등이참석한 가운데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려수 문화체육관광국장으로부터 준비상황 보고와 종합체육시설 건립 재원 분담, 종합체육시설 공사비 추가 반영 등 대회 성공개최와 종합체육시설 적기 건립을 위한 예산이 적기에 확보될 수 있도록 국회와 시의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김현미 특별위원장은 “종합체육시설 총사업비 재원 분담 방안에 대한 차선책을 마련하고, 향후 시의회, 국회, 시 집행부의 역할에 대해 공유하여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종민 국회의원은 “대회 준비의 핵심은 종합체육시설 총사업비 조정 문제”라고 강조하며 “기재부와 총사업비 조정 협의 시 세종시 특수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함께 협의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위원장은 “제22대 국회 개원 첫 행보로 세종시의회를 선택해 준 김종민 국회의원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특별위원회와 시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 아울러 세종시, 대회 조직위원회, 정부, 국회 또한 협력하여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