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 행정사무감사 대상 모니터링 실시
상태바
세종시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 행정사무감사 대상 모니터링 실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3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눈으로 행정사무감사 의정활동 모니터링 돌입
세종시의회 전경.
세종시의회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는 제89회 정례회 기간 중 6월 3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대상으로 의정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의정모니터링은 의정모니터가 소관 상임위원회 회의를 직접 방청하거나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시청하며 진행한 후 개인별 활동보고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의정모니터링에는 현장 방청으로 21명, 온라인 시청으로 19명이 각각 참여하며, 제출된 활동보고서는 해당 상임위 소속 시의원이 의정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상임위 전문위원실로 송부된다.

이후 해당 상임위 소속 시의원과 의정모니터가 함께 참여하는 모니터링 결과보고회는 7~8월경 개최될 예정이다.

 세종시의회는 이를위해 지난 5월 13일 의정모니터링 전체간담회를 열어 전문 강사를 초빙해 효율적인 의정모니터 방안 등에 관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앞으로 세종시의회 의정모니터는 제93회 제2차 정례회 때 진행될 2025년도 본예산 심의 과정에 대해서도 의정모니터링을 이어갈 전망이다.

세종시의회 측은 “시민의 눈으로 시·교육청·의회를 견제할 수 있는 의정모니터 활동이 올해도 더욱더 활발하게 이루어져 참여 민주주의의 실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