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진로교육원, 초5~중3 학생 대상 주말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진로교육원, 초5~중3 학생 대상 주말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3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강좌 구성・・・학생 진로 탐색 지원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은 12월까지 ‘2024년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원장 고충환)은 12월까지 세종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미래 시대와 평생학습 사회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11개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매월 3회, 토요일 오전에 운영된다.

뿌리기술실, 지역사회탐구실 등 총 11개 진로체험실에서 운영되며, 체험실별 모집인원은 13명이다.

신청은 세종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포스터의 정보무늬(큐알코드)에 접속하거나 진로교육원 누리집(https://jinro.sje.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진로교육원 누리집(https://jinro.s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진로교육원은 매월 15일에 다음 달 프로그램을 안내하여 신청받고 있다.

또한, 진로교육원은 주말뿐만 아니라 주중에도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체험 기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와 협력하여 학생들이 진로 목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고충환 진로교육원 원장은 “이번 주말 심화・융합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좋은 기회고, 학생들이 자신만의 진로를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진로교육원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도전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