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시립도서관 청소년 특화 공간 '이도' 문 활짝
상태바
시립도서관 청소년 특화 공간 '이도' 문 활짝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30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도서관 일반 이용자에게도 공개…자유·이용견학 모두 가능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이 31일 청소년 특화 공간 ‘이도’를 개방하는 ‘열린 이도의 날’을 운영한다.

‘이도’는 12~16세 청소년들이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간섭 없이 자신과 세상을 스스로 자유롭게 탐색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해당 연령만 입장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청소년들은 이 공간에서 책뿐만 아니라 음악, 영화, 창작 재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열린 이도의 날’은 12~16세 이외의 연령대도 자유롭게 이용하며 시설을 둘러볼 수 있는 행사로, 시립도서관 이용자면 누구나 ‘이도’를 방문해 자유 견학할 수 있다.

또 ‘이도’에 비치된 재료와 도구를 이용해 창작활동을 하는 이용 견학도 가능하다.

다만 이용 견학 시에는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에서 시간대별 사용 신청을 해야 한다.

시립도서관은 이번 ‘열린 이도의 날’에 12~16세 청소년 기획단 1기가 만든 ‘이도’ 홍보물을 전시하고 기획단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 기획단 프로그램은 ‘이도’ 현장 방문 또는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30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열린 이도의 날을 통해 청소년들이 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도서관 이용자들과 세대를 아울러 즐겁게 소통하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해 기타 세부 내용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이나 시립도서관 전화(044-301-4346)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