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에 방송대 에듀테크 교육센터 건립된다.
상태바
세종에 방송대 에듀테크 교육센터 건립된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2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방통대, 29일 건립 추진 업무 협약 체결
행복청과 한국방송통신대는 29일 '가칭' 방송대 AI-Edutech 융합교육지원센터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른쪽에서 네번째 고성환 한국방통대 총장, 다음이 김형렬 행복청장 )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복청과 한국방송통신대(총장 고성환)는 29일 방송대 AI-Edutech 융합교육지원센터(가칭. 이하 ‘융합교육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융합교육지원센터는 고등교육 분야의 변화된 교수학습을 선도하고 디지털·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법 및 콘텐츠 개발, 세종시 등 재학생을 위한 강의실, 스터디룸 등 학습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사업추진을 위한 행정지원 및 토지공급 ▲사업계획에 차질 없이 시설건립 추진 ▲공동캠퍼스 입주대학과 교류협력 활성화 ▲시설개방 을 통한 지역주민에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행복도시 내 융합교육지원센터가 건립되면서 학교 현장에서 요구하는 에듀테크를 지원하고, AI·디지털 역량을 갖춘 맞춤형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등 행복도시 자족성 제고 및 관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에듀테크 분야는 교육, 기술,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어 대학 및 기업과의 교류 협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제반사항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융합교육지원센터가 우수인재 양성과 고용이 선순환하는 산·학·연 협력 생태계를 견인하는 한 축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방송대 학생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학습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며 “융합교육지원센터는 디지털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혁신적인 교육모델을 개발·운영하는 주체로서 디지털 교육 개혁을 주도하여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확산까지 목표로 하는 센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