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경찰청,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서 여가부장 관상 수상
상태바
세종경찰청,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서 여가부장 관상 수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찰청이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 박람회’에 참가해 우수 부스로 선정,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세종경찰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경찰청이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협업, 청소년 마약.도박 예방프로그램으로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 박람회’에 참가해 우수 부스로 선정,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세종경찰청은 세종시에서 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체험교육이 이루어져 높은 호응을 받은 자체 제작 마약 VR(가상현실)프로그램을 박람회를 통해 전국 모든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선보였다.

또한, 급증하는 청소년 불법 사이버 도박 예방 및 차단을 위해 박람회를 찾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도박 예방 다짐 문구와 그림 등을 작성하는 릴레이 챌린지, 중독범죄에 따른 2차 범죄 대리 입금 금지를 알리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마약 투약으로 인해 얼마나 끔찍하게 변하는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고, 또한 사이버 도박이 게임이 아니라 범죄라는 것을 알게 되어 나와 친구를 위해 마약도 도박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적어보아 좋았다”며 체험 소감을 밝혔다. 

 

세종경찰청 이현중 생활안전교통과장은 “앞으로도 VR 활용 등 효과적인 교육 방법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또한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학부모 대상 소규모 소통형 교육(‘차 한잔 할까요?’)처럼 다양한 형태의 찾아가는 맞춤형 소통 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