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세종시·LH, 도시기능 유치 위해 협의체 발족
상태바
행복청·세종시·LH, 도시기능 유치 위해 협의체 발족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24 0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여가시설 등 도시기능 유치전략.투자 여건 개선방안 등 논의
잠재 투자기업 발굴 위해 찾아가는 홍보 등 적극 행정 펼칠 예정
행복청과 세종시, LH는 호텔 및 복합쇼핑문화공간, 문화여가시설 등을 유치하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사진=행복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복청과 세종시, LH가 호텔 및 복합쇼핑 문화공간 등 다양한 도시기능 유치를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행복청은 23일 세종시, LH세종특별본부와 함께 문화·여가시설, 호텔 및 복합쇼핑문화공간 등 다양한 도시기능 유치를 위한 전략을 함께 논의하고, 기관별 역할분담 등을 통해 유치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행복도시 도시기능 유치 협의체’(이하 협의체)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행복청 도시계획국장 및 세종시 미래전략본부장이 공동으로 총괄하고 분기별 1회 이상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협의체를 통해 투자 여건 개선방안 등 실효성 있는 도시기능 유치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며, 실무추진팀을 통해 홍보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행복청은 협의체를 통해 세종시, LH와 함께 투자 의향기업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기업 면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타지역 도시기능 유치사례를 조사하여 효과적인 투자 여건 개선방안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홍락 도시계획국장은 “도시기능 협의체가 행복청, 세종시 및 LH 3개 기관의 역량을 통합하여 시너지를 발생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행복도시 활성화를 위한 도시기능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류제일 세종특별자치시 미래전략본부장은 “세종시가 경제와 문화가 어우러진 성숙한 도시여건을 갖출 수 있도록 행복도시 도시기능 협의체 운영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