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조치원어린이도서관, 풍성한 가정의 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조치원어린이도서관, 풍성한 가정의 달 프로그램 운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21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월의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영어 그림책 읽기 등
오월의 도서관 홍보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조치원어린이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3일부터 ‘오월의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가정의 달 프로그램은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어린이 200명을 대상으로 조치원어린이도서관 프로그램실과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오월의 영화관’ 등 3개 강좌와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아나바다 장터’ 등 4개 프로그램이다. 

오월의 영화관은 영화 ‘라스트 필름 쇼’를 관람한 뒤 지역의 오래된 극장인 왕성극장 등을 통해 극장의 문화를 이해하고 직접 영사기를 제작해 영화 상영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오월의 그림책은 초등 연령별 2회차로 나눠 영어 그림책을 함께 읽으며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오월의 고고학은 고고학자와 연구법에 대해 배우고 수렵도구 발리아레스 투석구를 직접 제작·사용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오월의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모든 강좌의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독서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 신청은 세종시 통합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가능하고 관련 문의는 조치원어린이도서관(☎044-715-557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