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지도력 향상 수련회 개최
상태바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지도력 향상 수련회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1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8일 양일간 무주 태권도원서... 민주적 소통・협업과정 운영,학생 자치 역량 기대
세종시교육청의 2023년도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리더십 캠프 장면. (사진=세종시교육청)<br>
2023년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리더십 캠프 장면.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7일부터 18일까지 2일 동안 무주 태권도원에서 2024학년도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지도력 향상을 위한 수련회를 개최한다.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은 세종시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 중 희망자로 구성된 자율적 학생연합기구로서 학교 간 학생 자치활동 공유와 소통・공감 토론회 등을 통해 각 학교의 학생 자치를 활발히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수련회는 세종시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 60여 명이 참여, 민주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학생 자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과정들로 구성했다. 

첫째 날에는 역량 강화 특강을 시작으로 교육감과의 대화, 세종 학생 자치활동 사례 자료집 공유, 학교별 운영 사례 발표 등을 통해 학생회장단의 철학과 원칙 및 구체적인 활동 사례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된다.

둘째 날에는  ‘학급 자치를 돕는 학생자치회의 역할’을 주제로 한 소통·공감 토론회를 실시할 계획이며, 해밀중학교 김선화 교사가 ‘학생자치회와 교육공동체 소통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자치활동 운영 방향과 방법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은 이번 수련회를 통해 처음 학생회장단으로 선발돼 경험이 부족한 각 학교 임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뜻깊은 시간도 갖을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처음 학생회장단이 되어 막연했을 신임회장단에게 구체적인 방향과 방법을 안내해 줄 좋은 선배들이 있다는 사실에 매우 든든하고 기쁘다.”며, “이번 수련회를 계기로 학생들이 자치 역량을 키우고 소통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