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대왕 나신날' 행사 개최
상태바
'세종대왕 나신날' 행사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15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한솔동 한글사랑거리...세종컬처로드공연, 한글활용 미술작품 전시 등
세종시가 15일 한솔동 한글사랑거리 일원에서 최민호 시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대왕 나신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15일 한솔동 한글사랑거리 일원에서 최민호 시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해 한글학회 관계자, 시민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대왕 나신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세종시 주최, 고려대학교 세종국어문화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세종대왕의 탄생일을 기념하는 동시에 한글과 우리 문화에 대한 사랑을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열렸다.

주요 행사로는 ▲세종컬처로드 공연 ▲생물의 한글이름을 담은 미술작품전시 ▲세종대왕 업적 및 어록 전시 ▲세종대왕께 쓰는 한글손편지 ▲도서교환장터 ▲친환경 한글가방 꾸미기 ▲멋글씨 책갈피 만들기 ▲인생사진 찍기 등이 열렸다.

특히 세종대왕께 쓰는 손 편지 낭독과 한글 멋글씨 예술공연, 세종컬처로드 공연은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시민들에게 호응이 높았다.

최민호 시장은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이 우리 한글을 늘 일상에서 사용하면서 겨레의 스승이 곁에 있음을 느꼈으면 한다”며 “세종시는 앞으로도 한글을 이용한 교육과 체험, 놀이가 한데 어우러진 한글문화단지를 국가사업으로 추진하는 등 한글문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