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 궁금증 '해결사'...세종교육콜센터 개소
상태바
세종교육 궁금증 '해결사'...세종교육콜센터 개소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1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44-1396' 번호 하나로 전・편입학, 검정고시 등 안내
10일 세종시교육청 4층에서 최교진 교육감(왼쪽 네 번째)과 세종시의회 안신일 의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교육콜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0일에 세종시교육청 4층에서 최교진 교육감, 안신일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교육콜센터(044-1396번.일상교육) 개소식’을 개최했다.

‘세종교육콜센터’는 지난 4월 15일부터 시범운영을 실시, 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개선했으며, 이날 개소식을 시작으로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세종교육콜센터’의 사무실은 세종시교육청 4층에 별도로 마련되었으며, 센터장을 포함한 3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야간 및 주말과 공휴일에는 전화가 당직실로 연결된다.

주요 상담 분야는 ▲전・편입학 ▲검정고시 ▲임용시험(교원, 지방공무원) ▲교육복지(돌봄, 교육비 지원 등) ▲각종 제증명 안내 등이며, 시기에 따라 집중되는 분야, 반복적인 질문 분야 등에 대해서 민원인이 더욱 알기 쉽게 안내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콜센터의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전문상담사들이 교육청 소통의 최일선에서 자부심을 느끼며 업무에 임해주기를 당부 말씀드린다.”며 “앞으로도 세종시민과 교육 공동체가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개선 노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