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교육전문직 27명 선발 공개 전형 계획 공고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교육전문직 27명 선발 공개 전형 계획 공고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4.3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교육청 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 교육청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30일 교육전문직원 임용후보자 선발을 위해 ‘2024년 교육전문직원 선발 공개 전형 계획’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에 공고했다.

시교육청은 ▲교감 ▲일반 ▲임기제 ▲재전직 등 4개 계열에 대해 교육전문직원(장학사 및 연구사) 임용후보자를 총 27명 이내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일반 계열 선발 평가는 2차 전형에 소양을 평가하는 장학 과목을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문제에 대해 교육활동과 관련된 현장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도록 설계했다. 

시교육청은 전년도와 달리 이번 교육전문직원 선발에서는 교감 자격 소지 교사를 교감 계열에 통합하여 선발 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교육전문직원 경력이 있는 현장 교사를 대상으로 재전직 교사 계열을 추가했으며, 교원으로서의 전문성 및 역량을 확대 적용하기 위해 가산점 영역과 배점을 확대하여 운영한다.

최종 합격자는 가산점이 포함된 1차 전형과 2차 및 3차 전형의 점수를 총합하여 고득점자순으로 최종 임용후보자를 선발한다.

이강재 교원정책과장은 “올해 세종시교육청은 공정하고 투명한 공개 전형으로 인성과 자질을 갖춘 우수한 교육전문직원을 선발하는 데 힘을 쏟겠다.”며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한 정책 수립과 추진을 담당할 품성 및 자질을 갖춘 우수한 선생님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