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국제고, 학교 견학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세종국제고, 학교 견학의 날 행사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신입생 및 학부모 100명 참석
세종국제고 ‘학교 견학의 날’ 장면

[세정퍼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박희동)가 17일에 입학을 꿈꾸는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학교 견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주요 과정 소개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 개요 ▲전년도 전형 결과 설명 ▲재학생 경험담 및 학교생활 안내 ▲학교 시설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석자들의 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인문학 포럼 소개 ‘인문 학당’ ▲주도권 보고서 작성 ‘반크’ ▲유네스코의 날 주요 활동 이해 ‘이매진’ ▲라디오 방송부 ‘세국’ ▲컴퓨터 프로그램과 선형계획법 연계 ‘기초경영경제수학반’ 총 5개 동아리의 체험 행사도 열렸다.

전북에서 온 한 학생은 “저는 국제무대에서 활동하는 꿈을 키우고 있고 내년에 세종국제고에 꼭 입학하여 동아리 활동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세종국제고 입학업무 담당자는 “2023학년도 1차 학교 견학의 날 행사에 예비 학생, 학부모님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주어 놀랐다.”며 “앞으로 남은 학교 견학의 날 행사와 2학기 입학설명회에서도 예비 입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적극적으로 알려 투명하고 공정하게 입학전형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국제고는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5월 31일에 2차 견학의 날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