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김성민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김성민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1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임상시험의 날,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 발전 기여
세종충남대병원 감염내과 김성민 교수.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충남대병원(원장 신현대)은 감염내과 김성민 교수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16일 2023 세계 임상시험의 날을 기념해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분산형 임상시험 : 도전과 기회(DCT, Decentralised Clinical Trials : challenger and opportunities)를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임상시험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 개발자 등에 대한 포상을 했다.

세계 임상시험의 날은 영국 해군 군의관 제임스 린드가 항해 중 선원의 목숨을 위협했던 괴혈병을 치료하기 위해 1747년 5월 20일 선원을 대상으로 최초의 근대적 임상시험을 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김 교수는 2021년 11월부터 국가임상시험사업단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 전담 생활치료센터 구축·운영 사업'에 선정돼 병원과 생활치료센터에서 임상시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인력 및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3개 이상의 코로나19 치료제 후보 물질 임상시험을 수행해 치료제 개발에 큰 역할을 했으며 지속해서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임상시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 2020년 11월부터는 세종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을 맡아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대응을 위한 현장 역학조사, 코로나19 확산 대비 대응 방안 등 현장 역학조사 기술 지원을 비롯해 감염병 감시 및 분석, 국내외 감염병 동향 모니터링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김 교수는 “긴급하게 필요했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임상시험 인프라 구축을 추진한 국가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그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교수는 2021년에도 감염병 예방관리 업무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