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 추진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 추진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5.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참여 마당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공감의 기회 제공
학교폭력 추방 선언식을 통해 갈등 해결과 관계회복 역량 신장
학생들이 ‘학생 참여형 학교폭력 예방 공연’ 마무리로 학교폭력 추방 선언식과 올바른 교우관계 형성에 대한 다짐을 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학교폭력 예방과 평화로운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초등학교 3∼6학년, 중·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생 참여형 학교폭력 예방 공연(뮤지컬)’을 추진한다.

학생들은 언어폭력, 사이버폭력, 집단따돌림 등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를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며 이와 연계한 학생 참여 마당에서 학교폭력 가‧피해 사례에 대한 간접 경험, 학교폭력 추방 선언식 등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고 관계회복 역량을 강화한다.

특히, 초·중등 학교급 눈높이에 맞춰 공연의 주제와 시나리오를 차별화해 학생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공연 기관을 공모하고, 3월에는 희망학교 수요조사를 실시해 총 14개교(초 7교, 중 5교, 고 2교)를 선정했다. 이후 공연 기관과의 조율을 통해 연간 공연 일정을 확정했다.

학생 참여형 학교폭력 예방 공연은 1회 60분 뮤지컬 공연으로 구성된다.

학생의 참여를 확대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육 실시 전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담임교사 등과 협의를 통해 학생과 학교의 특성을 파악하고, 요청 사항을 공연에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또한, 교육 실시 후에는 공연 기관과 공연 진행 과정에서 보완할 점, 수정사항 등을 수시 협의하고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프로그램 개선의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첫 공연을 관람한 글벗중학교 교사는 “학생이 직접 뮤지컬 중간에 참여하고 신나는 음악과 율동이 어우러지는 뮤지컬 공연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할 수 있어서 더욱 효과적이었고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른 학년도 신청하고 싶다”고 관람 소감을 말했다.

보람초등학교의 한 학생도 “학교폭력 예방 공연을 통해 친구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참여해보니 학교폭력을 당하는 친구가 있을 때 도와주어야 한다는 것과 사이버폭력의 위험성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이제 정형화된 형태를 벗어나 시대‧사회적 변화와 요구를 반영한 학생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해 학교 현장에서 효과를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학생 참여형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지속 추진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 참여형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은 지난 10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선정된 학교로 찾아가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