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제1회 추경예산 1,444억 원 편성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제1회 추경예산 1,444억 원 편성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교육 환경 구축 위한 디지털기기 활용 교육 지원 확대
학교 공공요금 및 물가 인상분 지원 등 안정적 학교 운영 지원
세종시교육청 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 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기정예산 대비 1,444억 원(13.6%)이 증액된 1조 2,059억 원 규모의 ‘2023년도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12일 세종시의회에 제출했다.

세입예산은 △세종시 보정액 1,040억 원을 포함한 중앙정부 및 자치단체이전수입 1,354억 원, △자체 수입 46억 원 등을 편성하고, 세출예산은 부문별로 △유아 및 초‧중등교육 693억 원 △평생교육 2억 원 △교육 일반 603억 원 △예비비 및 인건비 146억 원을 반영했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공공요금 인상 등 경제 환경 변화에 대응해 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고, 미래 교육 환경 구축,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시설 개선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세출예산을 주요 사업별로 살펴보면, 공공요금 등 가파른 물가 상승에 따른 학교 부담 완화를 위해 추가 학교운영비 81억 원을 반영했다.

주요 교육사업비는 학생 디지털기기 보급 등 미래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 ICT 활용 교육 지원,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지원, 유보통합 현실적 로드맵 마련, 직업계고 교육여건 개선 등 미래 교육을 위해 192억 원을 반영하고, 급식 질 향상, 학교 환경위생관리, 돌봄교실, 산업안전보건 지원 등 학교안전을 위해 105억 원을 계상했다. 

기초학력 향상, 다양한 교육과정 지원, 진로진학 교육 운영, 학생 생활 지도, 방과후학교 지원, 교육복지 등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146억 원을 편성으며, 또한,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 시설, 급식, 기숙사 등 시설 개선과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 촉진을 위한 전기차충전시설 설치비 등 환경 개선을 위해 150억 원을 반영했다.

이 외에도 미래 세입 재원의 정체 및 감소를 대비하고, 교육기관 신설 등 재정부담이 큰 수요를 안정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기금전출금 550억 원을 편성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제1회 추경예산(안)은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적극 대비하고 학교가 더욱 안전한 곳이 되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데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제출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오는 22일부터 6월 27일까지 열리는 제83회 세종시의회 정례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