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K-POP기획사와 함께하는 제1회 뽐뿜 페스티발 개최
상태바
K-POP기획사와 함께하는 제1회 뽐뿜 페스티발 개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5.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2일간, 반곡동 비오케이 아트센터에서
청소년창의융합기획단 주최로  세종시 청소년 페스티발 열어
K-POP기획사와 함께하는 제1회 뽐뿜 페스티발 포스터.(사진=청소년창의융합기획단 제공)
K-POP기획사와 함께하는 제1회 뽐뿜 페스티발 포스터.(사진=청소년창의융합기획단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청소년창의융합기획단(단장 이상훈)은 오는 13일과 14일 2일간 세종시 반곡동 소재 비오케이 아트센터에서 제1회 ‘뽐뿜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뽐뿜 패스티발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세종시 청소년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능력을 뽐내고 재능을 표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에는 목적과 취지에 동참하는 지역 상인들과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하여 스파비스 입장권 10매, 솜사탕 100개, 도넛 300개 무료 증정 등 총 500만원 상당의 부상과 다양한 경품을 후원한다.

특히 이날 패스티발에는 상병헌 시의장, 강준현 국회의원을 비롯한 세종시의원 8명과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이 함께 참석키로 해 청소년 문화 행사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소연 총괄이사를 비롯한 운영진들은 6개의 학생 참여 주요행사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5개의 부대 행사 및 인공지능 세미나를 준비했다.

처음 열리는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세종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행사로서의 대규모 스케일의 개최를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 시민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문화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도 밝혔다.
 
이상훈 단장은 “학생들의 정서적 교류가 줄어들고 있는 점이 안타깝고, 개인의 다양한 능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주고 싶다”며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자존감을 키우고 행복한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단장은 “청창기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청소년 행사를 통해 세종시에 역동성을 불어 넣는 활동에도 앞장서게 될 것이다” 고 덧붙였다.
 
한편 청소년창의융합기획단은 청소년이 꿈을 펼치고 다양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사회적 문화 기반 등을 마련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