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재단, 가정의 달 맞아 풍성한 문화예술행사 마련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가정의 달 맞아 풍성한 문화예술행사 마련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0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뮤지컬 '미스터 산타클로스'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일부터 7일까지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를 진행한다. 대부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서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소개한다. 

□ 5~6일, 세종예술의전당 ‘어린이 놀이터’

세종예술의전당 공연장에서는 5일 오후 2시와 6일 오전 11시·오후 3시에 창작뮤지컬 '미스터 산타클로스'를 무대에 올린다. 이 공연은 세종시 예술인들이 참여한 시놉시스 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을 바탕으로 세종시문화재단이 창·제작한 브랜드공연이다.

야외공연장에서는 5일 오후 5시 마당극 '할머니가 들려주는 우리신화'를 선보인다. 이 공연은 대한민국전통연희축제 창작연희 대상 수상작으로, 국악과 탈춤, 한지미술이 60분간 어우러지는 한국식 뮤지컬이다.

야외공연장 주변으로는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된다. 5일과 6일 이틀 내내 재즈밴드·마술·버블쇼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회전목마·회전그네·미니바이킹·포토부스 등을 갖춘 놀이공간, 푸드트럭과 피크닉존이 마련돼 어린이 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뮤지컬 '미스터 산타클로스' 티켓예매는 세종예술의전당 누리집 또는 인터파크티켓에서 가능하며, 야외공연장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5일, 이응다리에선 ‘오오 이응놀이터’

세종의 관광 문화명소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이응다리 남측광장에서도 색다른 놀이공간 '오오 이응놀이터'가 연출된다.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토끼, 공룡 등 대형작품’과 포항의 대표 문화예술축제인 스틸아트페스티벌 작품 3점을 비롯해, ‘반려식물 만나기, 친환경 블록공룡 만들기’ 등 교육적 의미가 담긴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나.

'최백호 콘서트' 포스터

□ 7일, 세종문화예술회관 ‘최백호 콘서트‘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는 '최백호 콘서트'가 7일 오후 3시에 열린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으로 100분간 진행되는 이번 공연의 티켓은 세종문화예술회관 누리집 또는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 5~7일, 조치원 도도리파크 ‘세종컬처로드’

조치원 도도리파크에서는 5일부터 7일까지 매일 퓨전국악·마임·브라스밴드 등의 거리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세종시를 대표하는 지역예술인 ‘세종거리예술가’ 10개팀이 3일간의 릴레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과 세종예술의전당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