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교육체험터 6개분야 78곳 선정
상태바
행복교육체험터 6개분야 78곳 선정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4.1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안내지도 제작·배부, 단체이용시 차량지원
청소년들이 행복교육체험터에서 프로그램 활동을 하는 모습.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가 올해 행복교육체험터로 발굴된 78곳 체험터에 대해 2만 5,000부의 체험터 지도를 제작·배부하고 단체이용 편의를 위해 차량 120대를 지원한다.

행복교육체험터는 관내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진로탐색 등 다양한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발굴한 관내 체험터를 일컫는다.

행복교육체험터는 ▲인문·사회 ▲창의·과학 ▲문화·예술 ▲체육 ▲신체·놀이 ▲생활·기타 등 6개 분야로 나뉘며, 체험터별 프로그램은 센터 누리집(www.sejong.go.kr/happvedu/damoa/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험터는 프로그램에 따라 유료 또는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 신청하기 전 확인이 필요하다.

시는 체험터를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고 아동·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에 활용될 수 있도록 시 누리집(www.sejong.go.kr)과 세종엔앱에 표출할 계획이다.

또 제작한 체험터 지도를 관내 유치원·초등학교·유관기관 등에 배부하고 체험프로그램 개발·운영 상담, 운영자 연수를 실시하고, 단체이용 기관에 대한 차량지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홍준 자치행정국장은 “우리 시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더욱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양질의 체험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