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 공동세미나 개최
상태바
행복청,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 공동세미나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4.0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 활성화에 따른 한국기업 관심 고조
행복청-이집트 신행정수도건설공사 간 MOU 체결에 따라 협력 본격화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 공동세미나 후 기념최영 장면 (사진=행복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 협력을 위한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 공동세미나'를 4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이집트 대사를 비롯하여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 세미나는 행복청과 이집트 신행정수도건설공사(Administrative Capital for Urban Development, 이하 ACUD)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해외건설협회,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주한이집트대사관이 함께 했다. 

공동세미나는 작년 12월에 체결한 '행복청과 이집트 신행정수도공사 간 도시건설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기반으로, 도시계획, 스마트시티, 친환경에너지, 수자원관리, 도시운영 분야에서 이집트와의 협력 사업을 발굴하는 한편, 우리 기업들에게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사업 설명을 통한 기업 진출을 지원하고자 개최했다. 

공동세미나에서는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현황 소개(ACUD), ▲우리정부·기관 지원제도 및 복합금융을 활용한 이집트 진출전략(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녹색기업의 이집트 진출사례(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집트 사업여건 및 2030 국책사업(메타이집트)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져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칼리드 압델라흐만 주한이집트 대사는 축사를 통해 “이집트 신행정수도 건설사업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의 최대 역점 사업으로, 한국 기업들이 입찰 및 투자 등을 통해 참여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복청 최임락 차장은 “이번 공동세미나를 시작으로 양 국 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고, 이집트에서 추진 중인 신행정수도 건설사업에 우리 기업들이 많이 함께 하여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