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온실 속 특별한 비밀 정원으로 초대합니다”
상태바
“온실 속 특별한 비밀 정원으로 초대합니다”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4.0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 오는 7월 2일까지 ‘피터 래빗의 비밀 정원’개최
‘피터 래빗의 비밀 정원’ 포스터.(사진=국립세종수목원 제공)
‘피터 래빗의 비밀 정원’ 포스터.(사진=국립세종수목원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오는 7월 2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전시온실 특별전시온실에서 ‘피터 래빗의 비밀 정원’ 특별전 을 개최한다.

‘피터 래빗의 비밀 정원’은 동화 속 귀여운 주인공인 피터 래빗과 함께 정원을 산책하며 즐거움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공간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2차원 팝업(POP-UP) 스타일로 연출돼 동화책 속에서 캐릭터들이 튀어나온 듯한 느낌을 온실 곳곳에서 체감할 수 있다.

특히 국립세종수목원은 이번 전시를 통해 사라져 가는 우리 자생식물의 가치와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고자 전시 속 소품, 조형물, 식물 등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

광릉요강꽃, 노랑만병초, 미선나무 등 희귀특산식물 6종은 회전식 체험형 패널로, 희어리, 섬바디 등 10여 종의 우리 꽃은 이차원 패널로, 부채붓꽃, 실새풀, 갯기름나물 등 자생종 20종은 살아있는 식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시 기간에 SNS 해시태그와 설문조사 이벤트가 진행된다. 온실 내부에 설치된 QR코드에 접속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국립세종수목원 박원순 전시기획실장은 “싱그러운 봄꽃들이 가득한 특별전시온실에서 우리 꽃, 우리 식물과 함께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색다른 즐거움과 의미를 찾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