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영상물등급위, 영상문화 저변 확산 위해 '맞손'
상태바
세종시·영상물등급위, 영상문화 저변 확산 위해 '맞손'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3.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세종시-영상물등급위 업무 협약 체결…연계행사 개최 약속
영등위업무협약체결(문화예술과)_왼쪽부터_최민호_세종시장__채윤희_영상물등급위원장
최민호 세종시장이 29일 접견실에서 채윤희 영상물등급위원장을 만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영상문화 저변 확산을 위해 영상물등급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29일 접견실에서 채윤희 영상물등급위원장을 만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상 문화 저변 확산과 등급분류 제도 인식 제고 등에 나서기로 했다.

영상물등급위원회는 영화, 비디오물, 공연물 등에 대한 윤리성·공공성을 확보하고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문체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시민들에게 영상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영상물 등급분류의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해 건강한 문화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선 ‘급이 있는 영화제’등 관련 행사를 세종시와 연계 개최하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최민호 시장은 “영상은 우리 문화 생활에서 가장 밀접하게 관련된 문화콘텐츠 분야중 하나”라며,  “영상물 등급위원회와 상호 협력을 통해 시민분들이 건전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영상 문화 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