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대책 마련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대책 마련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3.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 오는 31일 총파업 예고
파업 대응 상황실 운영, 대응 매뉴얼 안내, 취약 분야 점검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31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에 관련,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교육과정에 차질이 없도록 ▲파업 대응 상황실 운영 ▲「교육공무직원 파업 대응 매뉴얼」학교 안내 ▲취약 분야 점검 회의 실시 등의 총파업 대책을 마련했다.

특히, 급식, 돌봄, 특수교육 등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이 예상되는 분야에 집중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학교급식은 학교별 실정에 맞게 개인 도시락을 지참하거나 공공급식지원센터와 협조하여 빵·우유 제공 등의 대체 급식을 실시하고, 초등 돌봄은 대체인력 채용이 불가하므로 내부 인력 활용, 돌봄교실 합반 운영 등을 통해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또한 특수교육 운영은 파업 기간 중 현장체험활동 등 학생의 활동이 많은 교수학습을 자제하고,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담임교사와 또래 도우미 협조로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하며, 행정업무를 비롯한 시설관리, 청소 등 업무 공백이 예상되는 분야는 업무대행자를 지정하고 교직원과 협력하여 운영하되 학교별 여건을 고려해 취약 분야별로 맞춤형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이현재 교육복지과장은 “31일 교육공무직 파업에 대비하여 학교와 학생, 학부모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하고 교육활동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의 합심으로 임금 교섭이 원만히 타결될 수 있도록 성실히 교섭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