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내달까지 학원·교습소 야간 특별점검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내달까지 학원·교습소 야간 특별점검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3.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울러, 성범죄 및 아동학대 적극 예방 및 대응 추진
세종시교육청 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 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신학기 시작과 함께 사교육 수요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3월 말부터 한 달간 학원·교습소를 대상으로 불법 심야교습 행위를 집중 점검한다.

학생들의 건강과 휴식권을 보장하기 위해 '세종시교육청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 제9조에 따라 초등학생은 밤 9시, 중·고등학생은 밤 10시까지 교습시간이 제한되어 있다.

교습시간을 초과 운영한 사례가 발견된 경우 1차 위반 시 경고, 2차 위반 시 교습정지, 3차 위반 시 등록말소 등의 엄중한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이와 더불어, 최근 공부방 운영자 성범죄 언론 보도와 관련,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대응할 방침이다.

학원·교습소 등에 성범죄와 아동학대 신고 접수 시 즉각 지도·점검을 실시하며 신속히 가해자와 피해자의 분리 조치와 사안을 검토하여 학생 보호를 위해 등록말소 등의 행정처분을 하고, 6월 중에 학원·교습소 운영자 대상 성범죄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해 학원의 역할과 학생 안전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강조할 예정이다.특히 학원·교습소의 운영자 및 강사, 개인과외교습자 등의 범죄 전력 점검을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해 성범죄 및 아동학대범죄 전력자가 학원·교습소 등에 취업하는 사례를 사전에 예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