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새로운 생각 연구소 창립총회 및 기념식
상태바
새로운 생각 연구소 창립총회 및 기념식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3.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해밀동 복컴서...행정수도 완성, 저출산 문제 등 연구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사단법인 새로운 생각 연구소 준비위원회(이하 ‘새로운 생각’, 위원장 조상호 세종시 전 경제부시장)는 25일 오후2시에 세종시 해밀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문화관람실(B동 1층)에서 창립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청년, 여성, 노동, 기업, 문화, 복지, 시민사회 등 다양한 분야 200여명의 설립 발기인이 참여하는 창립총회와 내·외빈과 일반 시민이 참여하는 창립기념식 및 초청강연으로 이어진다.

‘새로운 생각’은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지향하는 정책연구소로 국민 개개인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자유롭고 풍요로운 대한민국과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출범한다.

주요 연구과제는 ▲행정수도 완성과 국가 균형발전, ▲저출생·고령화 문제 해결, ▲지역산업과 혁신경제 육성, ▲기후위기 극복, ▲한반도 평화 연구 등이며 국내외 석학·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월례 토론회, 주요 현안을 다루는 뉴스레터 발간, 회원들이 주도하는 연구모임 운영 등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창립기념식은 오후 3시 강준현 국회의원, 홍성국 국회의원,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이치범 전 환경부장관 등의 축사로 진행되며, 김용익 돌봄과 미래 이사장(전 건강보험공단 이사장, 19대 국회의원)이 '오래된 미래, 복지국가의 길 – 지방정부도 갈 수 있다.'라는 주제로 창립 기념 초청강연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