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조합장 당선인 릴레이 인터뷰] 전의농협 고진국
상태바
[조합장 당선인 릴레이 인터뷰] 전의농협 고진국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3.1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대금리적용, 장학사업 등 조합원 처우.복지향상 최선 다할 것..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으로 최고 득표율(80.92%)로 당선되어 조합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농협의 발전과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한 초심을 가슴에 담고, 앞으로 농협의 눈과 귀가 되어 조합원의 실익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세종지역 최고 득표율로 3선에 성공한 고진국 전의농협조합장 당선인의 소감이다.

이어 고 당선인은 임기 동안 투명한 경영을 통한 성장 도모, 조합원과 소통하는 농협 조성,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공헌하는 농협 구현 등 공약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밝혔다. 

이를위해 ▲조합원우대금리 적용 ▲조합원 건강검진, 조합원 자녀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확대 ▲농기계 전용 수리차량을 통한 순회수리 상시 실시 ▲공동 육묘장, 요양원 운영(세종시 농협 연합사업 추진)등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소량 생산농산물과 우수농산물 판매를 위한 로컬푸드 매장 확대 ▲조합원 출산장려금 지원 ▲공공급식에 지역농산물 공급확대 ▲영농자재 적기공급, 농협간 연합구매사업으로 합리적 가격 공급 ▲농촌의 인력난 해소와 농가편익을 위한 드론방제 및 밭 농작업 대행사업 확대 등을 위해서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 당선인은 "앞으로 4년간 내실경영으로 ‘조합원이 행복한 세종전의농협’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조합원이 어려움을 겪는 곳은 물론 자연재해현장, 농가일손돕기 등 항상 농업현장에서 조합원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고 당선인은 "주인인 조합원이 존경받고 행복한 농협이 되도록, 정도 운영으로 신뢰 속에 책임을 다하는 참일꾼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고 당선인은 한밭대 복지경영공학과 졸업한데 이어 서울대 경영대학 농협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는 전의농협 조합장, 세종시농협 인사업무협의회 의장, 농협중앙회 조합경영진단평가위원, 전의면 발전위원회 위원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