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캄보디아 바탐방주에 구급차 기증
상태바
세종시, 캄보디아 바탐방주에 구급차 기증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3.12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적개발원조 일환...구급차 2대·소방 장비 등 지원
세종소방본부, 향후 공적개발원조사업 지속 추진
세종시는 캄보디아 바탐방주에 구급차량 2대를 무상 지원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공적개발원조(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사업 일환으로 캄보디아 바탐방주에 구급차량 2대를 무상 지원했다. 
최용철 세종소방본부장은 지난 8일 캄보디아의 응급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4박 6일 일정으로 캄보디아를 찾았다. 

최 본부장은 현지 시각으로 지난 10일 바탐방주 부주자실에서 H.E. 림 십 부주지사, 소방부위원 등 주정부 관계자 6명을 만나 환담을 갖고 향후 소방장비 지원사업 추진 과제 등을 협의했다. 

또한 세종시-캄보디아 간 교류협력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우호관계를 지속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환담에 이어 주청사 현관 앞에서는 구급차 2대와 구급장비 6종, 공기호흡기와 방화복을 포함한 총 41점의 소방장비를 무상 지원하는 기증식이 진행됐다. 

시는 2020년 하반기와 2022년 상반기 각각 바탐방주에 소방펌프차 1대, 구급차 3대 등 소방차량 4대를 지원한 바 있다. 

또한 2021년과 2022년 바탐방주 소속 소방공무원 2명씩 총 4명을 세종시에 초청해 소방연수를 진행하는 등 공적개발원조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최 본부장은 캄보디아에서 13일까지 ▲세종시 초청 연수 소방공무원 간담회(바탐방소방서) ▲바탐방 응급의료체계 및 과년도 무상지원 구급차 운영 현황 확인을 위한 주립병원 방문 ▲현지 소방학교 설립 부지 답사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최용철 소방본부장은 “이번에 지원하게 된 구급차량 및 소방장비가 바탐방주의 응급의료 환경과 재난안전 시스템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캄보디아를 포함한 개발도상국 대상 원조 사업을 통해 수혜 국가의 안전 기반시설 구축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