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직원 대상 아동학대예방 등 교육
상태바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직원 대상 아동학대예방 등 교육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3.1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무료교육 실시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은 1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등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세종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은 1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등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세종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은 10일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2시간 동안 실시했다.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제도는 아동학대를 쉽게 발견할 수 있는 25개 직군에 종사하는 사람을 신고의무자로 지정함으로써 학대피해아동을 조기에 발견 및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복지관 직원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미숙 팀장의 강의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되었는데, 첫째, ‘아동학대 이해교육’으로 아동학대 정의와 주요 사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고, 둘째,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으로 아동학대의 징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아동학대 신고방법 및 절차, 유의사항 등에 대해 교육했다.

오늘 교육에 참여한 배은숙 사회복지사는 “복지관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인지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어 오늘 교육이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며 “아동학대 예방에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현장에서 일해야겠다” 고 말했다.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은 2019년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하여 매년 1회 2시간 이상의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아동학대예방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