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제9기 교육기자단’ 공개 모집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제9기 교육기자단’ 공개 모집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3.0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접수...학생 55명, 학부모·시민 25명 선발
학생기자가 주간 교육뉴스 리포터로 활동하는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다양한 세종 교육소식을 전할 ‘제9기 교육기자단’을 모집한다.
기자단은 교육정책 및 학교 소식, 다양한 사회 이슈 등을 각종 기사와 콘텐츠로 제작하여 홍보 매체로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재학생과 세종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와 세종시민으로 평소 언론, 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취재 ▲미디어로 학생 55명, 학부모·시민 25명 총 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20일까지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지원서, 자기소개서, 모집분야별 콘텐츠,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전자메일(skeka8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오는 3월 27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발표하며, 4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학생기자단의 활동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얻을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용을 기재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시민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적극적인 활동을 한 기자에게는 연말에 우수기자 교육감 표창을 받는 혜택도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