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 취임
상태바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 취임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2.2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기 4년 간 발전기금 10억원 약속
제2의 손흥민, 김연아 같은 세계적 선수 육성 토양 만들 것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는 모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오영철 세종시체육회 회장이 24일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4년 임기를 시작했다. 

취임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해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이언구 세종시체육회 고문(청암 회장), 세종시의회 의원 및 각급 종목별 단체 회장 등 5백여명이 참석했으며, 1부 식전행사에 이어 취임식이 진행됐다.

오 회장은 취임식에서 임기 4년간 세종시 체육발전기금으로 10억원, 1년간 2억5000만원씩 나눠 내겠다는 약속을 했다.

오 회장은 취임사에서 “현장을 찾아 체육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늘 소통을 통해 건강한 체육회가 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 생애 주기별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체계화하고, 전문체육인 양성 프로그램을 선진화 해 세종시 체육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세종시에서도 스포츠 꿈나무의 발굴과 육성을 통해 제2의 손흥민, 제2의 김연아 같은 세계적인 선수가 배출될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 내겠다”고 덧붙였다. 오회장은 취임과 "전국 규모대회와 국제대회를 적극 유치하겠다”면서 “이를 뒤받침 하기위해 기금 및 예산 확보에 나서는 한편 세종 체육발전의 싱크탱크 역할을 할 전문가 집단인 미래 전략기획위원회를 출범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취임식에 앞서 진행된 식전행사에서는 색소폰 연주, 가야금병창에 이어 시낭송,  그리고 오영철 회장의 일대기를 보여주는 30분 가량의 영상이 상영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