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문화재단,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 선정 6억4600만원 확보
상태바
세종문화재단,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 선정 6억4600만원 확보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2.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 작품 오는 10월 금강보행교에서 선보일 예정
예술불꽃화랑, 충주중원문화재단, 유네스코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등 참여 
선정된 작품이 지난해 세종축제 개막식에서 공연하는 장면 (사진=세종시문화재단)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이 협력기획한 공연이 예술경영지원센터 ‘2023 공연유통협력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6억46006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협력 단체 및 기관은 신청 주체인 불꽃극 전문단체 예술불꽃화랑을 비롯해 협력 주체인 충주중원문화재단, 유네스코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SiDance) 등 이다.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은 공연예술의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에는 총 150건의 신청 작품 중 최종 41건이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은 수상에서 공중까지 무대를 확장해 화염장치와 불꽃, 드론, 창작음악과 넌버벌 퍼포먼스 등을 결합한 융·복합 공연이다. 특히, 세종의 랜드마크인 금강보행교를 배경으로 보행교의 공간적 특성을 살려 차별화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재단은 지역 예술인의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서울세계무용축제 참가진이 진행하는 무용수 워크숍과 불꽃극의 이해를 돕는 불꽃 워크숍을 준비하고 있다. 워크숍에 참여한 세종시 예술인은 함께 무대에 올라 공연하게 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선정 작품을 오는 10월 세종축제에서 선보여 축제콘텐츠를 풍성하게 채울 계획”이라며, “일몰 후에 진행되어 금강수변 야간 관광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