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예술의전당, 3월 개관 1주년 맞아 기념비적 공연 선보인다.
상태바
세종예술의전당, 3월 개관 1주년 맞아 기념비적 공연 선보인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1.2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훈.조성진... 양방언 등이 고품격 무대 선물
세종세술의 전당 개관 1주년 기념 공연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개관 1주년을 맞아 3월 거장들과 함께하는 두 편의 대형 공연을 개최한다.
첫 번째 공연은 '정명훈 &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with 조성진'으로 3월 2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 마에스트로 정명훈의 지휘와 창단 475주년을 맞은 독일의 대표 오케스트라인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그리고 피아니스트 스타 조성진을 한 무대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기념비적인 공연이 될 것이다. 레퍼토리는 차이콥스키, 슈베르트, 베버의 곡으로 꾸며진다. 

두 번째 공연은 양방언 콘서트 'PASSION & FUTURE'로 3월 30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 음악가이자 작곡가, 프로듀서, 피아니스트까지 동서양을 아우르는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펼치는 양방언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음악감독,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뿐만 아니라 'Frontier!' 등 한국의 동양적 정서를 서양음악과 융화시킨 악곡이 주목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세종시를 테마로한 창작곡이 발표될 예정이어서 괌심을 모으고 있다. 
1주년 기념 두 편의 공연은 2월 9일 오후 2시 세종예술의전당 누리집과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가 시작되며, 세종시민 및 직장인 할인 등 5종의 할인이 적용되어 보다 많은 시민이 관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예술의전당은 2023년 개관 2년차를 맞아 연간 다채로운 기획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며 공연 안내 및 예매는 세종예술의전당 누리집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