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포스코케미칼 음극소재사업소 헌혈로 지역사랑 실천
상태바
㈜포스코케미칼 음극소재사업소 헌혈로 지역사랑 실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1.1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환경관리원 휴게시설 방문, 사랑의 헌혈증 전달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과 유재연 부장이 19일 환경관리원 휴게시설 방문해 사랑의 헌혈증을 전달하고 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과 유재연 부장이 19일 환경관리원 휴게시설 방문해 사랑의 헌혈증을 전달하고 있다.(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사회공헌센터는 19일 고운동 환경관리원 휴게시설을 방문해 사랑의 헌혈증 42장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사랑의 헌혈증은 세종시 소정면에 위치한 ㈜포스코케미칼 음극소재사업소(음극소재실장 정규용)직원들이 지난 2022년도 상·하반기 모은 것으로 혈액이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기부한 것이다.

또한 이날 50여명의 환경관리원은 지난해 말 산재사고로 중환자실에 입원 지속적인 수혈이 필요한 동료 환경관리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자발적으로 헌혈운동에 동참했다.

함께 자리를 같이한 최민호 시장은 헌혈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환경관리원을 격려하고자 방문하였으며 세종시 자원순환과장, 김정섭 조치원읍장 등 5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최민호 시장은 “먼저 중환자실에 입원 중인 환경관리원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며 “사고로 다친 동료를 위해 자발적으로 헌혈운동에 동참하는 환경관리원들 모습도 매우 훌륭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최 시장은 “아울러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서 전달한 사랑의 헌혈증도 고맙다. 여러분의 온기로 세종시가 더 따뜻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병상의 누워있는 직원의 조속한 쾌유를 바란다”며 “포스코케미칼 음극소재사업소 직원분들이 기부한 사랑의 헌혈증이 정말 필요한 분에게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회장은 “동료를 위해 헌혈운동에 참여한 환경관리원 여러분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표했다”며 “사회복지협의회는 앞으로도 세종시 복지사각지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세종시민들을 위해 필요한 일들을 할 것이라면서 자리에 함께한 환경관리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으로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