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설맞이 봉사활동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설맞이 봉사활동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1.1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 지역사회봉사단 사랑의 쌀 전달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 지역사회봉사단 사랑의 쌀 전달.(사진=협의회 제공)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 지역사회봉사단 사랑의 쌀 전달.(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단장 서은혜, 이하 ‘조치원관리역’)는 11일 사랑의 쌀 나눔 행사 및 사회복지시설 환경미화 활동을 전개 했다.

한국철도 대전충청본부 조치원관리역(역장 김용갑) 그린봉사회는 지난 해 추석맞이 사랑의 쌀 나눔 행사와 겨울맞이 봉사활동으로 꾸준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사회봉사단이다. 

이날 조치원관리역은 세종시 전의면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해뜨는집(원장 김미경)을 방문해 50만원 상당의 혼합잡곡 60포 전달식과 시설 안팎의 정비 봉사 활동을 했으며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의 새해 첫 사회공헌활동으로 희망찬 출발을 알렸다.

조치원관리역 김용갑 역장은 “새해에도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조치원관리역의 이름에 맞게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할 계획이다. 앞으로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희망이 되는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새해 첫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 조치원관리역 단원들에게 매우 감사하다. 이웃을 위해 늘 고민하고 봉사하는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이 있어 늘 힘이 된다”며 “2023년에도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지속가능한 봉사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소속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 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는 활동재료 지원, 봉사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높은 서비스의 질을 반영하여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봉사활동 관련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