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공군 항공우주의료원과 협력병원 협약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공군 항공우주의료원과 협력병원 협약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1.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활한 진료 협력. 공동 학술연구 등 상호발전 도모키로
세종충남대병원과 공군 항공우주의료원은 10일 협력병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세종충남대 병원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충남대병원과 공군 항공우주의료원은 10일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대회의실에서  진료 협력과 공동 학술연구 등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력병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충남대병원 신현대 원장과 송희정 진료처장, 안명진 사무국장, 김현정 기획조정실장, 신수희 간호부장, 이기수 진료협력센터장을 비롯해 공군 항공우주의료원 양솔몬 원장, 하유미 진료부장, 김미정 간호부장, 정성봉 주임원사, 강주빈 계획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료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검사 의뢰나 회신, 기관 후납 등의 진료 지원을 비롯해 의학 정보교류, 의료진 공동연구 및 교육 등 상호발전에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응급환자의 신속한 진료 체계 협조를 통해 보다 안전한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의학적 자문 제공 등 상호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양솔몬 소장은 “공군 항공우주의료원은 1, 2차 수준의 병원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충남대병원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진료 협력 뿐 아니라 조종사 공중환경 시뮬레이션과 연관된 진료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양 기관이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현대 원장은 “2023년 새해 공군 항공우주의료원과 뜻깊은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해 의미가 남다르다”며 “진료 협력을 비롯해 다양한 공동 학술연구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