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시장, "KTX 세종역 설치는 충청권 상생전략"
상태바
최민호 시장, "KTX 세종역 설치는 충청권 상생전략"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1.09 16:3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언론인 신년교례회서 미래지향적 접근법 강조
행정수도 완성, 충청권 메가시티 구축 위해 반드시 필요
최민호 세종시장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KTX 세종역 추진과 관련,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자신의 SNS에 “충청권 단결을 세종시가 해치고 있다”며 부정적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최민호 세종시장은 "충분히 상생 가능한 사업, 즉 충청권이 윈윈하는 방향으로 추질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시장은 9일 언론인 신년 교례회를 통해 “KTX 세종역 설치를 놓고 경제성, 기술적 문제 등 여러 의견을 제시하며 부정적인 얘기들이 나오는데 지금은 여건이 많이 변했다"며 미래지향적인 면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같은 근거로 국회 세종의사당, 대통령 세종집무실, 2025국제정원박람회,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을 꼽았다. 충청메가시티 구축을 위해서도 KTX 세종역 설치는 반드시 필요한 요소라고 지적했다.

최 시장은 또 "윤석열 대통령이 세종시를 진짜 행정수도로 만들겠다고 천명했고, 이를 국정과제로도 확정한 만큼 저는 동심동덕(同心同德) 마음으로 행정수도와 미래전략수도 완성을 위해 흔들림 없이 나아갈 것"이라며 “충청권의 공조와 협력이 더욱 끈끈해져야 하고, 이를위해 더 노력을 기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

최 시장은 김 지사의 발언과 관련,  "특별히 대응할 생각은 없다"며 앞으로 인내심을 갖고 이해시켜 나갈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알티바라기 2023-01-11 14:46:40
달빛로에 비알티좀 깔아주세요ㅠ

세종시주민 2023-01-10 15:27:16
이봐요 시장님! 당선되면 세종시 교통부터 전면 개혁한다고 하더니만 하고 있나요? 당선되고 반년이 지나가는 것 같은데 별 다른 소식이 들려오질 않네요. 지금 국회의사당, KTX가 문제가 아니라 도로입니다. BRT도로의 인도를 부수고 차선을 더 늘린다는 정신으로 개혁에 임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다음 선거에서 패배할 것입니다. 민주당 밭인 세종에서 이춘희 전시장이 낙선한 이유와 본인이 당선된 의미를 다시 되새기시고 교통 개혁에 매진하시길 바랍니다. 지지부진하다가 큰 코 다칠지도 모릅니다.

충북OUT 2023-01-09 17:11:40
충북은 무조건적으로 반대할것이다
충북하고 조율이고 뭐고 이기적인 지역하고 상의해봤자 얻는건 아무것도없으니 세종도 독단적으로 행동하라!!!!!!!!!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