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보람고, 청각장애 이태건 학생 공주교대 합격 화제
상태바
보람고, 청각장애 이태건 학생 공주교대 합격 화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2.3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등 전형으로 공주교대 초등교육학과 최초 합격
사진설명: 보람고 3학년 이태건 학생이 공주교대 합격통지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시교육청 제공)
사진설명: 보람고 3학년 이태건 학생이 공주교대 합격통지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보람고등학교(교장 홍영관, 이하 보람고)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 대학입시에서 청각장애를 갖고 있는 3학년 이태건 학생이 공주교대에 최종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월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한 `특수교육대상학생 대학입시 설명회`에 학부모, 특수교사, 3학년 학년부장이 참여해 공주대, 나사렛대, 서울농학교 교수, 진로 담당교사와 함께 입시전략을 세웠다.

1차 합격자 발표 후 3학년 부장, 진로진학 부장, 담임교사, 특수교사를 비롯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장애학생 맞춤형 입시지도를 위해 `교내 장애전형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이태건 학생은 “교대 입시를 위해 수시모집 생기부 전형을 꼼꼼히 준비했고 특히 장애인 전형에 초점을 맞춰 면접 준비에 임했다”며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모든 순간 장애가 있는 저를 믿고 응원해준 선생님들의 덕분이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그는 “저도 그러한 선생님이 되고 싶다고 생각해 왔다”면서 “비장애학생들에게 장애를 극복한 훌륭한 교사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깊은 생각과 열린 마음을 가진 멋진 선생님이 되겠다”고 말했다.

홍영관 교장은 “대학으로 진학을 고려하고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장애학생 맞춤형 입시전략과 정보교류를 통해 대학 진학을 꿈꾸는 세종의 장애학생들 모두 원하는 대학에 진학해서 멋진 꿈을 펼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