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합강동 복컴 건립공사 발주
상태바
행복청, 합강동 복컴 건립공사 발주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완공...건물 자동 제어, 태양광 시스템 채택
행복청 전경.
행복청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 ‘합강동(5-1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복컴)’의 설계를 완료하고 건립공사를 발주 한다고 22일 밝혔다.

합강동 복컴은 총사업비 498억 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1만 2588㎡(부지면적 1만 61㎡)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지어지며, 2023년 5월 착공해 2025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다.

합강동 복컴의 세부시설은 ▲주민센터, 어린이집, 오감체험 어린이 놀이시설 ▲노인문화센터, 문화사랑방 ▲체육시설, 개방형 도서관 등이다.

 기후변화 적응과 완화에 앞장서기 위해 에너지 절약형 고효율 건축물로 건립하여 고밀도 단열재 및 건물 일체형 태양광 시스템, 건물자동제어 및 에너지관리 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합강동은 스마트시티 세종국가시범도시로 지정되어 있어 비접촉 키오스크, 자동차폐 윈도우,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시스템 등 첨단 스마트 기술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김은영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합강동 복컴이 완료되면 지역 주민에게 행정, 문화, 보육, 체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주민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예상되며, 스마트시티 세종국가시범도시 계획과 연계되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