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충청권 푸른하늘 포럼 개최
상태바
충청권 푸른하늘 포럼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세종시청서, 충청권 4개 시도. 금강유역청 참여
초미세먼지 성분측정소 설치 및 공동사업 발굴 논의
‘충청권 푸른하늘 포럼’이 19일 세종시청 5층 집현실에서 열렸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충청권 4개 시·도와 금강유역환경청이 미세먼지 공동대응을 위해 손을 맞잡은 ‘충청권 푸른하늘 포럼’이 19일 시청 5층 집현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충청권 푸른하늘 포럼은 광역 상생을 통한 미세먼지 개선을 목적으로 지난 2018년 구성돼 민·관·학·연 전문가 25명이 참여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와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공동 주최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중부권 미세먼지연구관리센터의 연구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연구과제와 연계한 충청권 시·도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세종시 초미세먼지 성분측정소 설치 공동건의, 충청권 공동사업 발굴 논의 등 공동 협력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치고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어서 세종시청 앞에서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생활수칙 실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노동영 환경녹지국장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은 단일 지자체의 노력만으로 한계가 있어 연대와 협력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포럼에서 모여진 의견을 바탕으로 충청권 4개 시·도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