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서울 여의도에 투자유치 전진기지 마련
상태바
세종시, 서울 여의도에 투자유치 전진기지 마련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1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개소식...지역 기업인 정보교류·홍보마케팅 공간으로 활용
유망기업 투자협약식도 연계 개최…4개 사 750억 원 투자 약속
세종는 19일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 4층에서 비즈니스 라운지 개소식 가졌다.
개소식에서 최민호 시장이 인삿말을 하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서울 여의도에 기업과 경제인들이 정보교류와 홍보 마케팅 공간으로 활용할 '비즈니스 라운지'를 마련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세종는 19일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 4층에서  최민호 시장을 비롯해, 이준배 경제부시장, 이병기 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13개 기업대표‧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에 이어 투자협약식도 가졌다. 

비즈니스라운지 위치는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 4층으로, 지난 9월부터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개소한 세종서울사무소와 연계해 운영된다.

비즈니스라운지에는 기업인을 위한 미팅‧회의 공간,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산업단지, 기본통계 등 세종시의 각종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라운지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컴퓨터 등 사무기기와 사무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곳에는 투자환경, 유망산업, 입주절차 등 세종시가 발간한 투자 가이드북이 상시 비치되어 수도권 기업의 세종 유치를 위한 첨병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회 세종의사당, 대통령 세종집무실 등 앞으로 달라지는 세종시 역할을 재조명해 ‘미래전략수도로서의 세종’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민호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인뿐만 아니라 세종을 방문하는 모든 기업들에 업무와 미팅 공간을 제공해 활발한 비즈니스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비즈니스 라운지 개소식에 이어 쌍용정보통신, 에이텍티앤, 레인보우로보틱스, 청파이엠티 등 유망기업과 투자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 제공)

한편, 개소식에 이어 쌍용정보통신, 에이텍티앤, 레인보우로보틱스, 청파이엠티 등 유망기업의 투자협약식이 열렸다. 이들 4개 유망기업의 총 투자금액은 746억 원이며, 고용인원은 508명 규모다.

쌍용정보통신은 공공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 중견기업이며, 레인보우로보틱스는 국내 유일의 로봇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세종테크밸리에 토지를 확보해 연구 및 생산시설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