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고재형 수왕초.김문수 나성중 교사 '대한민국 수학교육상 수상'
상태바
고재형 수왕초.김문수 나성중 교사 '대한민국 수학교육상 수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수학 수업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연구한 결실
‘2022년 대한민국 수학교육상’을 수상한 수왕초 고재형 교사(사진 왼쪽)와 나성중 김문수 교사.(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22년 대한민국 수학교육상’에 세종시 소재 수왕초 고재형 교사와 나성중 김문수 교사가  나란히 수상했다. 

 ‘대한민국 수학교육상’은 수학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원에 주는 상으로, 지난 2013년부터 전국단위 선정심사를 통해 매년 10명씩 선정, 발표하고 있다.

고재형 수왕초 교사는 이야기가 있는 수학교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수학활동, 세종수학체험센터 프로그램 등을 개발했다.
소외 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클리닉, 수학 문화 확산을 위한 수학 버스킹, 창의적인 수학영재 프로그램 수업 등 수학 교육의 전방위적 발전에 기여했다.


김문수 나성중 교사는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수학공부 10분 개발, 수업아카데미 등으로 교실 수업을 선도했다.
또한, 수학교육 연구회 활동을 통해 대구 4곳, 세종 2곳 등 ‘Math Tour’을 개발하고, 세종수학체험센터 콘텐츠 개발, 찾아가는 수학체험전을 통해 세종수학체험센터 건립 및 수학 대중화에 힘썼다


이승표 원장은 “학교 현장에서 즐거운 수학수업을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하고 적용하며 함께 나누는 훌륭한 선생님들이 이룬 세종 수학교육의 쾌거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종수학 교사들이 재미있는 수학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