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두루; 읻따’ 사진 전시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두루; 읻따’ 사진 전시회 개최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12.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까지, 두루유치원 혁신자치 교육과정 사진 공유
세종시교육청이 23일까지 청사 1층 한누리길 그림산책에서 두루유치원의 교육과정을 공유하는 사진 전시회 ‘두루; [읻따]’를 개최한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3일까지 청사 1층 한누리길 그림산책에서 세종시의 ‘혁신자치유치원’인 두루유치원(원장 김덕순)의 교육과정을 공유하는 사진 전시회 ‘두루; [읻따]’를 개최한다.

‘두루; [읻따]’는 두루유치원의 ‘두루’와 ‘잇다’의 발음 기호인 ‘[읻따]’를 뜻한다.

이번 전시는 '배움과 잇다[읻따]', '세상과 잇다[읻따]', '마음이 잇다[읻따]', '우리가 [읻따]'의 네 가지 주제로, 유치원에서 아이들의 배움과 관계, 감정과 참여에 대한 표현을 사진으로 담았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10월에는 두루유치원에서, 11월에는 나성동 갤러리블룸에서 잇따라 열렸으며 12월에는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청사 1층에 전시회를 마련됐다.

두루유치원 김윤영 어린이는 “잊고 있었던 놀이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크고 작은 사진들이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라고 말했다.

두루유치원 강창아 교사는 “교육활동 중에 일상적으로 찍는 사진들에 다시 의미를 부여하고, 관람하는 사람들과 사진을 통해 만나며 또 다른 의미가 생겨난다는 것이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