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홍성국 의원, 3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홍성국 의원, 3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1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시경제 전문가로 정책국감·데이터 국감 이끌었다는 평가
'김진태발 금융위기' 정국 현안으로 문제제기 성과 돋보여
민주당 홍성국 국회의원(세종시갑).
민주당 홍성국 국회의원(세종시.갑)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더불어민주당 세종시갑 홍성국 의원이 2022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활발한 정책제안과 합리적 대안 제시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당 소속 국회의원을 선정해 우수의원상을 수여하고 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홍성국 의원은 당면한 고물가·고금리·고환율 위기와 정부 정책 대응 사각지대를 수준 높게 분석하고 지적함으로써 거시경제 전문가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년 전부터 글로벌 경제를 ‘대전환 복합위기’로 규정해 경고해온 홍 의원의 축적된 데이터와 혜안이 이번 국정감사를 ‘준비된 정책 국감’, ‘데이터 국감’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도 뒤따랐다. 이는 민주당이 야당으로서 치르는 첫 국정감사인 만큼 특히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홍성국 의원이 김진태발 채권시장 위기 사태를 최초로 지적하며 정국의 핵심 현안으로 이끌어낸 것도 성과로 인정됐다. 국정감사 기간 중에도 민주당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 간사 역할을 성공적으로 병행한 것 역시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홍성국 의원은 “국정감사뿐 아니라 올 한 해 전반적으로 정치권의 경제 리터러시를 높이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발로 뛰어왔는데 그 과정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경제위기 극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의정활동에 꾸준히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홍 의원이 소속된 기획재정위원회는 국가 거시경제 및 조세·재정정책을 담당하는 상임위원회로, △기획재정부, △국세청,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 △한국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을 소관 기관으로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