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생활교육 도움자료 ‘함께 2023’ 보급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생활교육 도움자료 ‘함께 2023’ 보급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12.1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급·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공동체 활동 52가지 소개
세종시교육청이 제작, 보급할 책자형 생활교육 도움자료 ‘함께 2023’.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책자형 생활교육 도움자료 ‘함께 2023’을 제작하여 12월 중순에 보급한다.

이번 자료는 아이들의 관계 역량 함양과 학교의 공동체성 강화를 위한 정책사업인 관계중심 생활교육을 내실화하고, 학교와 교사의 학생 생활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움자료는 2021년에 개발된 기본편에 이어 학급 또는 학년 단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동체 활동 52가지가 수록됐으며 개발에 참여한 교사가 학교 현장에서 직접 실천한 내용과 사진을 도움자료로 엮었다. 

2023년 2월에는 신규 임용 예정 교사를 대상으로 그간 개발된 다양한 도움자료를 ‘생활교육 꾸러미’로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고 교사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생활교육 도움자료를 개발‧보급하기 위해 내년 1월 중으로 기존 개발·검토진을 포함한 도움자료 개발 인력풀을 확대 구성하여 2023년도 자료 개발 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 생활교육은 공감 역량, 의사소통 역량, 관계 형성 역량 등 함양을 목표로 모든 구성원이 함께 참여해야 하는 미래 교육의 중요한 영역이다”라며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자료를 개발·보급하여 경험의 공유와 집단지성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정형화된 책자 형태의 도움자료에서 벗어나, 2021년부터 월간 일정표와 주간 일정표를 포함한 플래너 형태의 생활교육 도움자료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